남녕 11월 16일발 신화통신(기자 조만군, 호정항): 기자가 16일 자연자원부 중국지질조사국 암용지질연구소에서 입수한 데 의하면 최근 암용지질연구소는 중외 전문가와 련합하여 '서남 암용지질유적 조사'를 전개했는데 광서 서남변경에서 대형 천갱군(天坑群)을 발견했다고 한다.
소개에 의하면 이번에 새로 발편한 천갱군은 19개 천갱으로 구성됐는데 주요하게 광서 백색시 나파현(那坡县)의 성상진(城厢镇)과 룡합향(龙合乡)에 분포되였고 현재 북회귀선 이남에서 발견한 최대의 천갱군이라고 한다.
조사에 의하면 나파현 천갱군의 대부분 천갱용적은 백만립방메터 이상이였는데 원시경관 보존이 완벽하고 인위적 활동흔적이 비교적 적으며 천갱과 지하천 및 그 동굴계통이 서로 련결됐다. 이 천갱군은 지하천 류역에서 형성됐는데 지하천 합류면적이 486평방킬로메터이며 지하천 총길이가 60킬로메터이고 락차가 292메터이다.
암용지질연구소 당위서기 장충성은 "이런 천갱중 일부는 해발 1000여메터의 고원에서 형성됐고 일부는 골짜기 지하천 궤적에 따라 구슬을 꿴 것처럼 분포됐다. 이런 천갱군의 발견은 천갱의 진화리론을 보완하는 데 중요한 과학적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